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

220918 항존직 선거 안내


 

이번 주일(18) 공동의회를 통해서 항존직 중 권사와 안수집사를 선출을 하게 됩니다.

이미 공천 예비 선거를 통해 후보가 된 교우를 지난 주간에 뉴스레터와 교회 게시판을 통해 소개하였습니다. 모두 좋은 분들이요 교회를 위해서 여러모로 애쓰신 분들입니다.

모든 분들이 다 항존직분자로 세워지면 좋겠지만 교회의 운영과 절차에 따라 권사 15분 안수집사 10분을 세우게 되었습니다.

물론 교단의 헌법에 따라 과반수(1/2)의 득표가 필요하기에 정해진 수보다 적게 선출 될 수 도 있을 것입니다.

 

이번 주일 공동의회에서 선거 방법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지만 미리 말씀 드리면 더 좋을 것 같아 몇가지 안내 하려 합니다.

 

1) 투표 방법

- 12부 예배를 마친 후에 모이는 공동의회에 참석하십시오. (장소: 본당)

- 투표 시간은 오전 10~ 오후 1시까지이며, 시간 안에 언제라도 투표하시면 됩니다.

- 투표 장소는 본당 1층 이승훈실(성가연습실) 입니다.

- 투표장에 가시면 제일 먼저 선거인 명부에서 자신의 이름을 확인하고 투표 용지 2장을 받으십시오. (권사 투표용지, 안수집사 투표 용지)

- 두 장의 투표지의 안내에 따라 기표 용구(붓 뚜껑)을 사용해서 필요한 수 만큼 기표 한 후에 기표 함에 넣으시면 됩니다.

*** 정해진 수에 넘게 되면 무효표가 되어집니다. (권사 15, 안수집사 10)

*** 부탁: 가능한 정해진 수만큼 기표해 주시기 바랍니다.

- 18일 주일 선거 1회로 선출하며 헌법에 따라 과반수 이상 득표한 후보들 중에 권사는 15, 안수 집사는 10인을 선출하게 됩니다. , 동점이 되어지면 모두 선출된 것을 합니다.

 

2) 선거 결과

- 개표는 1시 모든 투표가 마치게 되면 선거관리 위원회에서 개표하게 됩니다.

- 선거 결과 공고: 선거를 통해 선출 된 후보들에게는 선거 당일인 주일에 문자로 공지해 드리며 교우들에게는 뉴스레터를 통해서 알릴 것입니다.

 

l  부탁 드리는 것은

- 교회의 중요하고 필요한 일꾼을 세우는 일이니 교우 여러분 모두가 기도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십시오.

- 자신의 친, 소 관계 보다는 우리 교회에 유익이 되고 적합한 분이 세워질 수 있도록 투표해 주십시오.

 

* 궁금하신 점은 선거관리 위원(차현국, 황선호 장로)와 교역자에게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.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20250921 우리들의 이야기 (깊은산속 옹달샘(77+) 샘지기 - 김성식 장로)

20260104 목회이야기 - 꿈을 꾼다(김의신 목사)

우리들의 이야기 20240707 (박덕환 집사)

  안녕하세요 ? 성령샘 겸손나무 박덕환 집사 입니다 . 저는 기독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. 어머니는 목사님의 딸이셨고 , 병원에 입원하지 않는 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새벽기도를 빠지신 적이 없었습니다 . 어릴 적 , 잠에서 막 깨어날 때 어머니의 기도 소리와 함께 얼굴에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. 그것은 새벽기도에 다녀오신 어머니가 제 머리에 손을 얹고 기도하시며 흘리신 눈물이었습니다 . 교회가 딱히 재미있지는 않았지만 , 제가 교회에 잘 출석하면 어머니가 기뻐하시니 빠지지 않고 다녔습니다 . 교회에 잘 다니는 것이 어머니에게 효도하는 길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.   저는 한국전력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. 처음 입사했을 때 순천지사로 발령을 받았는데 , 그곳에 직장선교회가 있었습니다 . 매주 수요일 목사님을 모시고 예배를 드렸는데 , 지사장님이 참석해서인지 전체 직원 중 20% 정도가 예배에 참석했습니다 . 또한 , 1 년에 한 번 근로자의 날에는 서울이나 대전에 있는 대형교회에서 전국에 흩어진 선교회 회원들이 연합예배를 드렸습니다 . 연합성회에 모인 규모도 천명 이상 되는 제법 큰 집회였습니다 . 그러나 코로나 기간 연합성회도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, 열심히 선교회를 이끌던 선배들이 퇴직하면서 요즘에는 직장 선교회 회원들도 많이 줄어 회사 내 거의 대부분의 사업장 선교회 모임이 사라지고 저희 본부도 회원 수가 많이 줄어든 상황입니다 .   2 년 전부터는 제가 광주전남지역 직장선교회 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. 매주 수요일 점심시간을 이용해 회사 내 북카페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. 목사님을 모실 여건이 되지 않아서 말씀은 데일리브레드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. 인적사항 종교란에 기독교라고 기재한 직원들에게 메일을 보내 ‘ 매주 수요일 예배가 있으니 같이 예배드리자 ’ 고 했습니다 . 메일을 보낸 사람들 중 절반 정도는 예배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. 회사 내에 교회 다니는 사람들이 좀 있지만 , 같이...